안녕하세요
시선이 멈추는 시간 HelloGram입니다
지난번 함께 메타버스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메타버스가 어떻게 산업계에 녹아들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개념으로서의 메타버스
우선, 메타버스는 기술을 뜻하는 용어가 아닌 개념 용어입니다.
따라서 개념용어인 메타버스에 접근하기 위해선 기술적인 접근이 필요한데요,
즉, 산업 별로 차별화해서 접근해야 합니다.
말씀드린 대로 메타버스는 개념이기 때문에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어떤 산업에 어떤 메타버스 용어를 적용하느냐에 따라 메타버스의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메타버스에 접근하고 싶은 분야의 영역에 따라 차별화해서 접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말로만 전달하다 보니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례연구 (Case Study)
어떤 자동차 공장에서 제품에 따른 설비변경으로 인한 실수를 줄이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미리 제조 공정을 시연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요?
흔히들 '사례연구'라고 부르는 케이스 스터디 과정을 메타버스로 접근하고자 할 때,
가장 기초적인 것은 현장의 페이포인트(문제점)로부터의 출발일 것입니다.
현장의 페이포인트를 찾고, 페이포인트에 따른 이론검증을 기획하는 것이
메타버스에 접근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예를 들어, 강화학습된 로봇이 운영이 가능한지,
강화학습된 로봇을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등, 다양한 검증이 이루어지도록
페이포인트를 특정하고 그에 맞는 검증 사항들을 기획해야 합니다.
여기서부터 메타버스에 대한 기술적 접근이 시작됩니다.
실제로 적용이 가능한 기술적 체계를 세우는 것이죠.
예를 들어 메타버스 공간 내에서 로봇이 어떻게 움직 일지에 대한
구체적인 셋과 툴 제작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기획되고 구성된 단계들을 통합하여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하고 제조공정을 시연하는 것이죠
메타버스의 적용
위와 같이 산업분야에 맞게 메타버스에 접근하여 메타버스 공간을
기획하고 만들어 최적의 결괏값을 도출해 내는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분야에 적용할 때에도 위 사례와 같이 필요한 페이포인트에서 검증을 하고,
검증된 것들에 기술적인 요소를 더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구현하면
원하는 분야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최적의 결괏값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메타버스의 적용사례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말씀드린 부분은 정말 빙산의 일각일 뿐입니다.
그만큼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방대하며 범용적으로 우리 삶에
녹아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헬로그램 또한 메타버스라는 거대한 개념에 뛰어들어
날개를 펼칠 날이 오기를 기대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홀로그램 영상 콘텐츠 제작도 헬로그램이 함께합니다
Future sigh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첫번째 홀로그램, S-GRAM 출시!! (0) | 2023.11.15 |
---|---|
"헬로그램" 미국상표 등록! 이제 글로벌 무대로~ (0) | 2023.11.08 |
[헬로그램 전시회] 크리에이티브 X 성수 CT페어, 헬로그램 등장! (0) | 2023.10.13 |
삼성 X 헬로그램, 독일 IAA 모빌리티 전시회 참가! (0) | 2023.10.10 |
여기저기서 들리는 메타버스, 근데 메타버스(Metaverse)가 뭐야? (2) | 2023.10.06 |